왜 사람들은 명상을 할까요?

명상, 나를 돌아보는 것에서 시작되는 행복한 변화

명상은 나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내면을 깊이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현재의 내 모습을 정확히 알게 됩니다.
쓸데 없는 생각으로 낭비되는 시간이 줄어들고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가까운 지역센터에 방문하시어, 명상의 기본 원리를 배워보세요.

마음수련 빼기명상 무료상담

가까운 명상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줌 어플을 이용하여 빼기명상이 무엇인지 안내해드립니다.

명상, 나를 돌아보는 습관

새로운 시작을 위해 가장 먼저 할 일, 자기를 돌아보는 것

새로운 일을 하기 전, 우리는 지난날을 돌아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직장, 학교, 각종 모임에서도 마찬가지지요. 잘못한 일과, 잘된 일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거울 삼아 더 발전적인 미래를 준비합니다. 이렇듯 과거를 돌아보는 것은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과정이지요.

명상 또한 자기를 돌아보는 것입니다. 나를 성찰하고 깊이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현재의 나를 잘 알아야만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삶에서 마주하는 복잡한 상황에서 순간순간 자기를 돌아보는 명상을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고 적극적으로 나를 바꾸어가며 가장 현실적이고 지혜로운 해결책을 스스로 찾아가게 됩니다.

마음수련, 나를 완성하는 방법

마음수련은 자기를 돌아보고 마음을 비워 본성을 되찾는 명상입니다. 내가 가진 수많은 생각과 마음은 산 삶에서 나오고 그 것을 비울수록 가려져 있던 본성이 드러납니다. 그 본래의 마음으로 돌아가면 누구나 완성이 될 수가 있습니다. 내 삶의 가치와 방향성을 찾게 되고 세상의 이치를 알게 됩니다.

명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 1. 자기를 돌아봄으로써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할 수 있다.
  • 2. 수많은 생각과 마음을 비워 내면의 평화와 행복감을 얻을 수 있다.
  • 3. 가려져 있던 본성을 발견함으로써 자신의 존재 가치와 세상의 이치, 삶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명상,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자
마음수련 명상센터의 4가지 명상 기초 배우기

1. 마음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야 비울 수도 있다

마음을 비워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일상에서 실천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 마음이 무엇인지, 어떻게 형성되고 비울 수 있는지 그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마음수련 명상센터에서는 마음이 무엇이고 본성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일상에서도 누구나 체계적이고 꾸준히 마음을 비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2. 마음수련, 나를 돌아보는 것에서 시작된다

마음수련의 가장 첫 단계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나를 성찰하는 것입니다. 나를 돌아볼수록 나의 현주소를 알게 되고, 내 안의 스트레스와 수많은 생각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마음속에 가라앉히는 것과 빼내어 없애는 것은 다르다

'명상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라고 물어보면 일반적으로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마음을 고요하게 가라앉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참거나 눌러서 가라앉힌 마음은 비슷한 상황이 되면 또다시 올라오기 마련입니다. 마음수련 명상은 빼기 방법을 통해 마음을 빼내어 완전히 없애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명상으로 삶의 실질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

마음수련 명상은 방법대로 하다 보면 누구나가 실제로 내면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명상하는 동안만 체험하는 단기간의 효과가 아니라 내 마음을 버린 만큼 가벼워지고 스트레스,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며 삶의 행복감도 커집니다.

빼기명상 vs 참고 가라앉히기

빼기명상 다른 명상과 어떻게 다를까?

· 빼기명상은 사고와 행동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다.
· 문제의 원인을 빼서 없애기에 같은 문제를 반복하지 않는다.
· 빼기를 할수록 본래마음이 드러나며 인간 완성을 이룰 수 있다.
· 단계마다 마음을 버리는 방법과 그 결과가 분명하다.
· 남녀노소, 문화, 국경에 상관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마음수련을 통해 얻는 변화들

  • 1.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내면의 평화

    빼기명상을 통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과거의 기억, 감정, 잡념을 깨끗이 비워내면 수많은 생각,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항상 머릿속이 고요하고 평화로워집니다. 마음을 비우는 방법을 알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내면의 힘이 커집니다.

  • 2. 가정, 직장에서 진심이 담긴 소통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사람 간에 크고 작은 부딪침이 생기는 이유는 각자 삶에서 경험하고 쌓아온 마음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음수련은 자기중심적인 마음에서 벗어나게 해주며 인간관계의 벽, 기대와 바람, 원망을 모두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넓고 평온한 마음이 됩니다.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여유를 갖게 되고 상대의 말과 행동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들과의 관계가 자연스러워지고 소통이 편안해집니다.

  • 3. 긍정적인 마음과 활력 넘치는 삶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데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은 일을 받아들이는 내 마음이 아닐까요? 과거에 얽매인 생각, 걱정, 스트레스, 부담감, ‘못 한다’ ‘안 된다’ 등 부정적인 마음을 비우고 나면, 업무, 공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데 걱정과 두려움이 없어집니다. 항상 자신 있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집중하여 하고자 하는 일에 성과를 낼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활력이 넘칩니다.

  • 4. 인생의 본질적 질문에 대한 해결

    내가 가진 자기중심적인 마음을 모두 버려 본래의 마음으로 되돌아가면 미완성인 사람이 완성이 될 수 있습니다. 본래 마음은 세상 자체인 가장 크고 넓은 마음이기에 세상의 이치를 다 알게 되며, 인생의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마음수련 생생후기

학교 및 기업에서도 진행되고 있는 마음수련 명상 프로그램

마음수련은 국내 220개 명상센터가 있으며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명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대기업을 비롯한 국내외 유수 기업들은 직원의 자아성찰과 행복 복지를 위해 마음수련의 빼기명상을 도입하고 있으며, 백여 개가 넘는 학교에서 빼기명상을 통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마음수련 빼기명상 무료상담

가까운 명상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줌 어플을 이용하여 빼기명상이 무엇인지 안내해드립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주세요

지역센터
상담유형 *
이름 *
연락처 *
- -
날짜/시간 *
당일 예약이나 변경을 원하시면 고객센터로(1588-724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예약 현황에 따라 시간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신청경로 *
신청동기 *
마음수련에서 보내드리는 마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명상, 더 궁금한 것이 있나요?

마음수련 고객센터에서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1588-7245로 문의하세요.
[ 상담시간 : 평일, 주말 모두 오전 9시 ~ 저녁 7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