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8

마음수련 우명선생 12번째 책 인문학 분야 TOP100

마음수련 책이 출간된 표지이미지
마음수련 명상 방법을 만드신 우명 선생의 책인, 살아서 천국 극락 낙원에 가는 방법 책이 출간됐습니다.

이미 아마존닷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에 한국어판이 나왔어요.
영문판 출간에 이어 한국어판 출간됐고요, 한 달 정도 됐네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반스앤노블 종합 베스트셀러 1위, USA투데이 베스트셀러,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전작 〈How to Have a Meeting with God, Buddha, Allah〉(하나님 부처님 알라를 만나는 방법)에 이은 최신작입니다.

마음수련 책 아마존닷컴 독자 리뷰 중에서

책을 한줄 한 줄 읽는 것만으로도 의식이 확장되는 경험을 했다.

온갖 스트레스, 불안, 걱정, 부담, 의심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복해서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min***-

이 책은 내가 가졌던 많은 질문에 답을 주었다.

인생에 대한 질문이 있거나 진리를 찾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Bran***-

출처: 참출판사 제공—

마음수련 책을 펼쳐서 읽고 있는 여자 모습

마음수련 책의 구성

한국에선 인문학 분야에서 Top 100 순위 안에 들어있습니다.
이 책은 손가락 반 마디 정도의 두께로 부담이 없구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세상이 천국 극락에 가는 방법 책 표지

일러두기

책을 펴내며

머리말

1장 진리의 나라로 가는 방법

2장 진리의 나라에서는 모든 것을 다 이룰 수 있다

3장 Any Questions? Ask Me! 모든 궁금함에 대한 답변

책의 본문 중에서

p40

이 참마음과 세상의 것을 사진 찍어서 자기가 만든 자기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참마음이 없다.
이 참마음이 자기 속에 있으려면 자기가 만든 세상 살면서 사진 찍은 허상인 자기의 마음을 버리면 그리고 자기 몸마저 없으면 참마음이 자기 속에 있는 것이라. (중략)하늘에 구름이 있어 하늘이 보이지 않듯이 구름이 없으면 하늘이 있듯이 구름인 가짜 마음인 허상을 없애면 참마음이 드러난다.

–참마음이 있는 곳- 중에서

마음수련 신간 저서가 펼쳐져 있는 모습

98p

자기 속 번뇌의 원인인 산 삶을 버리는 것이 번뇌를 없애는 방법이고 집중력을 높이고 현재에 살 수가 있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성공할 수가 있는 방법이다.

-잡념에서 벗어나서 현재에 사는 방법- 중에서

135p

자기의 생각을 바꾸려면 그 생각이 나오는 곳부터 알아야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 생각이 나오는 곳이 자기의 마음이고 그 마음은 조상에게서 받은 습과 살아온 산 삶인 업과 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중략)생각의 뿌리를 없애야만 생각이 바뀌는 것입니다.

-저는 저의 생각을 바꾸고 싶습니다- 중에서

마음수련 책을 펼치고 정독하는 여자 모습

사람이 자기 자신을 벗어나는 일이 쉽지 않았던 이유는 방법을 몰라서입니다.
자기 마음을 벗어나는 방법을 만드신 우명 선생은 살아서 진리가 되어 사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사람의 목숨은 허망하게 사라지죠. 요즘 사건 사고도 잦고, 바이러스에 의해 수 백만여 명이 죽고, 길을 걷다 우연히 교통사고를 당해 죽기도 합니다.
언제 어떻게 죽을지를 아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죠. 그래서 살아있을 때 자기 마음이 진리가 되는 일이 우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류가 진리의 마음이 되면 하나가 되어 평화로워지고 그것이 바로 모두가 염원했던 곳이 되는 방법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 곳은 천국 극락 낙원이라는 말로, 표현은 서로 다르지만 결국 원하는 바가 같습니다. 그것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한 명, 한 명이 자기 중심적으로 만든 자신만의 마음 세계을 버려야 한다고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 마음세계는 부모,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습과 자신이 살아온 삶의 경험을 자기만의 방식대로 사진 찍어 저장하듯이 자기 마음 안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깊게 돌아보고 성찰과 명상을 통해 깨끗하게 버려야 된다는 것을 시종일관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는 사람은 죽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기 때문에 살아 있을 때 자기 마음 안에 천국이 있어야 하고요. 몸이 살아 있을 때 자기 마음이 천국에 살아야 한다는 것을 거듭 말하고 구체적인 방법까지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엔 근본적인 것부터 실질적인 삶의 방향과 방법까지 담겨 있습니다.

진리가 무엇이고, 진리가 아닌 것은 어떤 것이며, 진리가 된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쉽게 풀이되어 있습니다. 진리가 되어 사는 방법이 138개의 주제로 짧고 간결하게 가지런하게 나열되어 있어요. 이 책의 어디를 펴든 자신에게 딱 맞는 지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지나간 과거나 있지도 않을 미래를 걱정만 하며 살기보다는 ‘현재’에 오롯이 집중해서 살고 싶지만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을 잘 모릅니다. 배운 적이 없어서죠. 진짜 나를 찾으라고 하는데 도대체 진짜 나는 무엇이고,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그걸 왜 지금 해야 하는지도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인간은 왜 우울과 불안함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지. 그리고 사람의 마음은 무엇이며,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사는 방법, 사람이 가장 희망하는 것을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는지, 진리의 삶은 어떤 것인가 등 지극히 근본적인 삶의 질문에서부터 시작해 사람들의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답변까지 담겨 있습니다.

햇살 아래에서 마음수련 신간저서를 읽고 있는여자 모습

우명 선생은 세계 각국에서 강연 도중 사람들로부터 받은 질문이 있었는데요. 그 중 59개의 질문은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하고 생각해봤을 주제입니다. 이 책에 그 명쾌한 답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현재에 살 수 있는지 마음은 어떻게 비우며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는 방법까지 알 수 있습니다.

진리를 말로만 하는 책은 이미 많이 있습니다. 이젠 진리가 되어서 사는 방법을 담은 책을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올해를 어떻게 살아왔는지 돌아보고 내년엔 어떻게 살 것인지를 고민해보는 당신에게 옳은 길을 스스로 찾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자신에게서 해방되어 자유롭게 사는 삶,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서 나 자신과 주변에 도움이 되는 하루. 그런 하루를 만들고 싶은 사람에겐 필독서입니다.

-> 마음수련 11번 신간저서 안내

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