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 & 명상

서울 강남의 중심인 테헤란로에 마음수련 명상센터 오픈

8차선 도로가 쫙 뻗어있는 강남대로(테헤란로)변 리치타워 4층에 마음수련 간판이 보이는군요. 마음수련의 새로운 CI로 만들어진 간판인데요, 우대센터가 첫번째로 달게 되었다고 합니다. 새로워진 CI만큼이나 테헤란로 우대센터도 궁금한데요, 한번 둘러볼까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을 올라가니 따뜻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우대센터 모습이 드러납니다. 조금 전까지 들렸던 분주한 도심 속의 소음이 무색하리만큼 평온하네요.

센터 안쪽을 들여다보면 여러 개의 문이 있는데 여기가 바로 명상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총 8개의 명상실이 있어서 아침 9시 30분부터 밤 11시 30분까지, 2시간 간격으로 7타임의 강의와 명상이 진행됩니다.

센터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명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강남의 허브인 테헤란에 사는 사람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만큼이나 머릿속도 복잡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주부, 학생, 회사원, 의사, 변호사, 교수, 기업 CEO 등 60여 명의 다양한 사람들이 나를 돌아보는 여유를 가지며, 더 나은 일상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명상실로 가기 전에 있는 카페에서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잠시 숨을 고른 후 명상을 하러 들어가기도 하고, 식사시간에는 간단한 다과를 즐기기도 합니다.

다른 쪽에는 상담실이 두 개가 있는데요, 처음 센터를 방문하신 분들에게 동영상 자료와 책을 보여 드리며 마음수련 명상에 대해 안내를 하고 이야기를 나눌 뿐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회원들 누구나 도움님과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명상을 안내하는 사람을 도와주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도움이라고 부릅니다.)

테헤란로 명상센터를 살짝 둘러봤는데요, 참 좋죠? 여기서 마음을 비우면 정말 쑥쑥~ 비워질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곳, 마음수련 테헤란로 우대센터만의 특장점을 뽑아보았습니다.

  1. 방음시설이 완벽하여 도심의 소음을 느낄 수 없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명상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2. 8개의 명상실과 2개의 상담실이 운영되어 많은 회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명상을 할 수 있습니다.
  3. 선릉역 10번 출구 10m 반경에 센터가 있어 강남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 퇴근시간을 이용하여 쉽게 명상을 할 수 있습니다.
  4. 빡빡한 도심에서 벗어나고 싶으실 때 센터 안의 카페에서 차를 마시면서 편히 쉴 수 있습니다.
  5. 서울에서 제일 큰 마음수련 명상센터로 자기 돌아보기, CEO 캠프, 기업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오~ 그리고 기분 좋은 소식! 이번 주에 오픈 기념 특별 명상 강좌가 열린다고 합니다. 마음수련 명상에 대한 안내와 간단한 다과를 나누며 테헤란로 우대센터 회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왠지 저 공간에서 마음 비우기도 하고 차 한잔 하고 싶어지네요. 지금 명상강좌는 예약 중이래요!

일시: 5월 29일(일) 오후 3시
장소: 마음수련 테헤란로 우대센터 (선릉역 10번 출구 리치타워 4층)
예약문의: 02-546-9952

명상강좌를 찾아오시면 알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1. 나의 삶을 돌아보며 나를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2. 나의 가치와 인생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스를 비우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4. 상대와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5. 내 삶과 내 마음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