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마음수련 메인센터는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 15명의 파릇파릇한 기운으로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팁, 신입사원들이 꼭 명상해야 하는 이유 3가지!
과거는 잊으세요 – 보상심리가 없어야 성공합니다.
‘고작 복사나 하려고 그 고생을 했나?’
취업을 위해 치열하게 달려왔던 순간들이 주마등같이 스쳐지나가며 복사기 앞에서 갑자기 울컥할지도 몰라요.
과거에 대한 보상만을 기대한다면 동료들한테도 선임에게도 사랑받지 못하고 겉도는 신입사원이 될지도 몰라요.
과거에 내가 무슨 모습이었든 간에 과거의 모습을 다 비우고 보상심리 없이 현재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된다면 그런 사람은 누구나 좋아하지 않을까요?
궂이 장기자랑에서 눈에 띄지 않았어도요.
내가 얼마나 고생했는지는 옆에 앉은 동료도 모릅니다. 아무도 몰러유.
(그리고 나만 고생한 것도 아니라는 건 안비밀)
직업병이 없어져서 대인관계가 좋아집니다.
숫자를 계속 봐야 하는 직업.
어느 날 일상생활에서도 모든 것을 숫자로만 바라보는 내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소름)
소개팅 자리에서 나도 모르게 직업 정신 발휘하다가 퇴짜 맞기 전에 직업병을 없애주는 특효약 미리미리 명상하세요.
잠재 능력 200% 개발!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나와 만나게 될 거예요.
옆 동료와 비교하다가 ‘나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나’를 만나고 팀장님에게 혼나면 ‘주눅드는 나’를 만나죠.
책을 읽고 영어 스터디를 해봐도 그런 ‘두려움’은 항상 내가 되어 나를 쫓아다니죠.
명상을 통해 그런 ‘나’와 이별하고 여유 있는 마음을 되찾는다면 보다 더 나 자신을 믿을 수 있게 되고 업무 능력의 200%를 발휘 하게 될 거에요!
*선배의 한마디*
직장생활에서 명상은 최고의 자기 계발 수단이 될 수 있어요.
자기를 돌아보는 명상을 하다 보니, 지금 나에게 처한 상황을 탓하기 보다는 그 상황을 바라보는 내 마음을 바꾸고자 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나를 돌아보며 내 마음에서 진짜라고 믿고 있는 가짜인 마음들을 빼면 현실을 수용하는 힘이 길러지는 것 같아요.
동시에 주어진 조건과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도 커지구요.
신입사원들은 앞으로 직장 안팎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면 좋겠어요.
이제까지 앞만 보고 고생해서 취업했는데, 지금부터라도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서형준, 경력 6년 차, 한국증권금융 인사팀.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분들 신입사원이 되신 것을 격.하.게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쭈욱 승승장구 행복하시길!^^